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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테슬라 뉴스 , 텍사스 주정부 - NACS 를 강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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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의 파급력이 점점 더 커지는 이슈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는 계속해서 새로운 차종을 발표하는 중이고, 신차가 나올때마다 다방면의 모든 기술이 계속해서 한단계씩 업데이트되는게 느껴집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더 흐르고나면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더 효율성과 가격면에서 좋아질듯합니다

이렇게 빠르게 혁신을 전세계가 하게만든건
테슬라가 그만큼 기술혁신 , 외교정책을 다양하게 잘 추구해서라고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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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L LFP 기반 신제품 발표회]

1) 10분 충전으로 400km 주행
2) 최대 주행거리 700km 이상
3) 영하 10도에서도 SOC 80%까지 30분 소요

4) 양극
- Fully nanocrystallized LFP (활물질)
- Super electronic network (아마도 CNT같은 도전재 관련)

5) 음극
- 흑연 표면 개질
- Multi gradient layered electrode for fast charge and long range (전극 내에 서로 다른 특성의 레이어들이 별도로 존재하여 급충과 에너지밀도를 모두 충족한다는 느낌)

6) 전해액
- 점도가 낮음
- 리튬 이온 de-solvation 유리
- Ultra-thin SEI layer로 저항 감소

7) 느낀점
최대 주행거리 700km 중 400km를 10분에 충전한다는 내용인데, 그럼 전체 용량 중 약 60% 를 10분만에 충전한다는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더 흥미로운 점은, 아직까지 LFP 기반 700km 급 차량이 없을텐데, 내년 초에 이게 가능하다면 그 자체로 가격대비 상품성이 깡패가 아닐까? 라는 부분입니다. 보통 에너지밀도와 급속충전은 트레이드 오프 관계에 있는데, 단기간에 2가지가 모두 향상된다면 놀라운 성과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선 포인트 설명이 주로 소재•전극 부분에 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활물질의 나노화 및 표면처리, 전극 구조화, 이온 이동에 유리한 전해액 등의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배터리 전기차나 배터리 성능 이야기할 때, ‘1000 km 가는 전기차’ 만든다 이건 다 헛소리이고, 그나마 맞는 소리는 ‘10분 충전해 400 km’ 간다 이건 통용될 수 있음.

전자는 에너지 밀도 홍보한다며 나댐 헛소리고, 저건 대개 ‘고속 충전 구간’을 10분 충전해 400 km 간다 말할 수 있음.
그럼 대략 [20, 80] 충전할 때 10분만에 충전하고 이 정도 에너지양으로 400 km 가는 차 기준이라는 말로 보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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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기지 않을정도로 혁신적이네요.. ㄷㄷ 20-80% 구간을 10분만에, 400km 충전..?? 적용된다면 내연기관의 끝이 보이겠군요.

충전의 혁신은 앞으로 전기차의 경쟁력을 더더욱 급가속으로 올려줄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국이 여러가지 침체위기 , 경제위기 , 신용등급 하향 등 악재가 다방면에서 많이 나오는중이지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욱 주가는 견고해지고 튼튼해지는 상황이 나오리라 봅니다


텍사스 주정부 - NACS 를 강요하다 •

이 뉴스는 다들 들어봤지?
뭐 이정도로 주가가 오르고 내리고 하진 않지만
이번 결정이 테슬라에 어떤 의미일까 생각해봤어

미국 연방정부가 EV 충전소 업체들에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자나? 일단 연방 정부의 조건은
CCS 방식의 충전소면 오케이~ 그런데 주정부는
여기에 추가 조건을 달아서 보조금을 집행할수 있어

이번에 텍사스 주정부가 충전소 기업들한테
'늬들 보조금 먹고 싶으면 NACS 같이 깔어' 한거지

몇일전에 CATL 이 10분만에 400km 주행 가능한
LFP 배터리를 올해 말부터 생산한다고 발표했지?

이미 EV 기술력은 내연기관을 맹신하는 사람들의
주행거리 공포를 극복했지만, 여기저기서 들리는
충전에 소모되는 시간, 줄서는 노력, 충전기 고장등이
공포스럽고 귀찮아서 또 내연기관 사는 사람이 많아
다들 들어봤자나 '전기차는 아직... 나중에...'

주행거리와 충전시간이 기대치를 뛰어 넘었으니
이젠 충전소의 접근성과 안정성이 뒤받침 해줘야만
EV 혁명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거고

솔직히 타 기업들의 충전기들이 NACS 장착한다고
오류없이 잘 돌아갈것 같지는 않은데 ㅋㅋ

여튼 포드를 필두로 여러 제조사들이 충전방식의
통합화를 계획중이고 이건 테슬라뿐 아니라
EV 시장 전체에 매우 중요한 움직임이야

내연기관 제조사들도 빨리 내연 접고 EV 로
넘어가야 살 길이 열릴텐데 소비자들의 공포로
어정쩡하게 내연 / EV 사이에 걸쳐있으면 계속
시간 & 돈낭비 할 수 밖에 없거든

주유소에서 주유하는것 만큼 빠르고 간편해야
테슬라던 BYD 던 다음차 살때 고민할거아냐

지금은 뭐랄까... 차마다 주유구 모양이 달라서
맞는 주유소 찾아다녀야 하는 느낌??? ㅋㅋ
이걸 주정부들이 나서서 조율하려는 느낌이고

여튼, NACS 만세! 테슬라 만세!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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