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를 투자하는 분들은 이 글을 꼭 봐야합니다
모든게 직관적이고 단순한게 참 대단한 테슬라공정...
이런 설계를 하는 일론머스크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천재들이 모여드는 기업이다보니
진짜 하나부터 열까지 미친듯한 성장력을 보여주네요
이런식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이길 수 있는 기업이
세상에 나올 수 있을까요?
비용절감 , 신기술개발...
모든게 엄청난 가속도로 성장하는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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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테슬라의 모듈식 조립의 마법
Caresoft는 차량 분해 및 벤치마킹 전문 회사로, Tesla가 모듈식 조립을 위해 자동차를 설계하는 방법, 특히 패스너와 복잡성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Caresoft는 모델Y의 프레임(/w 기가캐스트) 전면에 빗물받이 2조각을 1조각으로 부품수를 줄인것,
쿨링시스템 부품군의 쉬운 업그레이드 및 쉬운 조립방법,
쉬운 착탈식 부품 조립, 옵티머스도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볼트 등
5개의 관을 2개로 숫자를 줄이고, 이들이 절대 혼동되지 않게 조립하도록 디자인 된 내용을 소개한다.
비전문가가 아닌 나혼자서도 조립 할 수 있을 것 같은 모델Y의 조립과정은 충격적이다.
이렇게 쉬운 방식으 모듈식 조립은 아직까지 듣지도 보지도 못한 상상을 초월한 방식을 소개한다. 마치 DYI처럼, 하지만 매뉴얼조차 불필요한 수준의 조립이다.
최첨단 전기차가 아빠와 엄마 둘이서 조립할 수 있을 정도라니.
(IMAO) 테슬라의 2030년 2천만대 생산 및 인도는 의심의 여지없다.
출처 https://twitter.com/Daniel_Heo/status/1708128069352112586?t=UVK0aKX1WWVVt-A4qLfIfA&s=19
충전 포트쪽 구리관을 저렴하고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대체
- 거의 모든 부품이 슬쩍 올려놓고 손바닥으로 툭치면 위치를 잡음.
- 크래쉬빔은 양쪽 4개씩 볼트가 아닌, 3개씩 고정하도록하고, 좌우가 바뀌지 않는 구조로 설계 (2 볼트(조임) 제거)
후미등과 충전포트는 결합되어, 1번에 조립되도록 설계(1 part 또 제거)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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