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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테슬라는 가격인하 경쟁을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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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아직도 급발진 문제를 해결못하고 있는데
테슬라는 세계시장 점유율을 더 올릴 수 있는지 어떻게하면 비용을 더 저렴하게 낮출 수 있는지? 이런 고민을 하고 있네요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만드는 회사들은 테슬라의 경쟁상대가 아니다 이런멘트는 진짜 소름돋는 내용이네요

테슬라 주주들은 가슴뜨거워지는 이야기...^^

테슬라가 계속해서 가격을 낮출수록
앞으로 더 많은 내연기관회사들이 다방면으로 위협받지않을까 싶습니다

차차... 최고의 회사만 몇몇개 남을듯하네요

새로 진입하는 회사들은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찾아내지 못하면 오래 버티지 못할 가능성이 높죠

벤츠 도요타 현대차 리비안 포드 BMW 등등 많은 자동차회사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남았을까요? 제2의 노키아가 곧 나올것같은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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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슬리 그룹 폭탄 발언💣

스티브 웨슬리(WesTLY, 어째 테슬라 냄새가 나는 전 테슬라 임원) 인터뷰

1. 포드와 GM은 2023년 EV 10만대 넘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이 숫자는 심지어 수요, UAW 등으로 하락하고 있다.
#테슬라 200만대에 비하면 5% 이하이다. 5% 이하는 경쟁관계가 아니다.

2. 테슬라는 "가격인하 경쟁(일명 치킨게임)"을 시작하였다.
최근 6번 가격인하를 단행 했으며, GM, 폭스바겐, 포드도 따라할려고 한다.
하지만, 테슬라는 12.9% Gross 마진, GM은 6%, 폭스바겐 4%, 포드 2.4%로 가격인하할 여력이 없다.

고객들은 가격인하를 환영한다. 테슬라는 이러한 강점을 잘알고, 잘 이용할 것이며, 중국기업도 가격인하를 잘 따라오고 있으며, BYD가 약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가격인하는 높은 비용구조의 미 자동차업계를 쥐어짤것이다.

👉 자동차 업계 종사자 >  보다 좋은 연봉을 받아야 겠지만,
자동차 업계 -> EV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흑자전환을 고군분투 중이다

전 세계 자동차 업계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미 EV 경쟁에 돌입했다.

뉴스 진행자 : 테슬라가 배터리를 만들고 있나요? 아닌가요??
1. 자체 공장으로 배터리를 만들어 비용절감.
2. OTA 소프트웨어 서비스
3. 로봇을 통한 자동화를 통해 비용절감을 선도

-> 중국기업이 오고 있다.

⚠️테슬라는 21.7%의 전세계 시장점유율,
>  BYD 16.2%


출처 https://twitter.com/Daniel_Heo/status/1708662651424051339?t=ZiyGy9E7xAGkkzLux8mY_g&s=19

X에서 🇰🇷 Daniel.허슬라🚀 님

⚠️웨슬리 그룹 폭탄 발언💣 스티브 웨슬리(WesTLY, 어째 테슬라 냄새가 나는 전 테슬라 임원) 인터뷰 1. 포드와 GM은 2023년 EV 10만대 넘기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이 숫자는 심지어 수요, U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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