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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뉴스

미국은 경기침체 초입부로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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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미국은 경기침체 초입에 도입했다고 보는분들이
많네요..ㄷㄷ 전쟁도 많이 일어나고 있고...
고가차량 다 부수고 다니는 시위대도 보고있노라니.. 진짜 점점 사회적갈등이 심해지는게 느껴집니다

이러다가 대공항...한번더 오는게 아닌지 두렵네요

이게 지금 하나둘 해결가능한 상황인지는...감이 전혀 안옵니다

전세계 모든 기업들이 매출과 순이익 급감으로 이어지는 상황에 직면한게 아닌사 싶기도 합니다

중국이 여기서 대만침공하면...진짜 최악으로 흐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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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잡아 먹는 시기 : 2026년

2020년 전기차 점유율 4%
2023년 전기차 점유율 18% 예상

빠르면 2026년 전기차는 50%이상 점유
늦어도 2028년.

경제 상황에 따라
2030년은 86% 전기차 판매될 수 있음(62%는 보수적관점)

1. 배터리 시장 순위(2022년 기준)
- CATL: 37.0% (1위)
- LG에너지솔루션: 13.7% (2위)
- BYD: 13.5% (3위)

2. 중국 제외 배터리 시장 순위(2022년기준)
- LG에너지솔루션: 30.0% (1위)
- CATL: 22.5% (2위)
- 파나소닉: 15.8% (3위)
- SK온: 13.3% (4위)
- 삼성SDI: 10.9% (5위)
- BYD는 중국 밖에 존재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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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2023년 상반기 기준 55%, Canalys)

☑️ 중국 외의 배터리 시장, 대륙별, 시장별로 차이

1. 국내 배터리 기업 유럽 강세, 파나소닉 북미 강세.

2. 2023년 상반기 유럽 시장 점유율:
   - LG에너지솔루션: 39.14% (1위)
   - 삼성SDI: 13.68%
   - SK온: 10.83%
   - 3사 합계: 63.65%

3. 2023년 상반기 북미 시장 점유율:
   - 파나소닉: 45.32% (1위, 주로 테슬라 공급)
   - LG에너지솔루션: 17.78% (주로 GM 전기차 공급)

☑️ 중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중.

1 중국 제외 글로벌 시장 점유율 변화:
   - CATL: 22.5% (지난해) -> 27.2% (올해 상반기)
   - BYD: 0.6% -> 1.6%

2. 국내 배터리 3사 점유율 하락 추세:
   - 2021년: 55.7%
   - 2022년: 54.1%
   - 2023년 상반기: 48.4%

3. 한국 배터리 기업들에게 위기의식 증가 중.
   - CATL: 27.47% (2위) 유럽 시장
    - CATL: 14.12% (3위) 북미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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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펀드 매니저가 전기차 제조업체가 100억 달러 규모의 주식 매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 제시합니다.
10/14/2023 1:59pm Benzinga

테슬라 주식은 7월 말의 실적 후 하락한 이후에 주춤한 상황입니다. Future Fund의 파트너 게리 블랙은 이 주식을 지탱하기 위해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회사가 무엇을 해야 할지 상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는 테슬라가 완전 자율 주행, 새로운 기가공장, 로봇 또는 다른 자본 지출에 투자한 후에도 큰 현금 유출이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향후 5년 동안 530억 달러의 현금 유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테슬라가 더 많은 내부 성장 프로젝트를 찾는다면 주식 매입 대신 그러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회사에 대한 논쟁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게리 블랙은 3년 동안 100억 달러의 주식 매입이 주식 보유자에게 미래 현금 유출의 38%의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계산하며, 테슬라의 P/E가 폭락할 때 혜택이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테슬라가 경기 변동성과 산업 특정 문제와 마주하고 있는 시기에 나온 것으로 중요합니다.

세계 경제는 중앙 은행들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통화정책을 조이면서 높은 금리 환경에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자동차와 같은 제품에 지출에 대해 신중해지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테슬라는 매출 활성화를 위해 가격 인하와 할인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마진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 3 리프레시의 판매와 사이버트럭의 상업적 출시와 같은 긍정적인 단기적 소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출을 촉진하고 주가를 떨어지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식 매입은 회사의 주주 이익 정책의 일부이며 주가에 심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주식 매입은 미발행 주식 수를 줄이고 주당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시장 종료 후 수요일에 분기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분석가들은 테슬라가 가격 조정을 지속하고 3분기 매출이 예상을 밑돌아 마진이 더욱 감소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 주식은 금요일 세션에서 251.12달러로 2.99% 하락하여 마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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