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에 테슬라가 전기차 사업한다고 했을때
베터리가 큰 돈을 벌어올 미래사업인건 확실히 알았음
당시
LG에너지솔루션에 놀랐고
sk와 소송하는모습보면서 이게 미래 50년 먹거리구나 느낌
그래서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다 오랜시간 매매했고
LG에너지솔루션 공모도 참여하는 등 투자에 굉장히 적극적으로 했죠
그런 사람이... 왜 2차전지 인버스를 매매하냐면...
생각보다 버블이 너무 심각해짐
그리고 미국은 경기침체 무조건옴
그 시기를 늦추고 , 탈출기회를 분명히 주는것뿐
살아남을 기업은 살고 , 죽을기업은 죽으라 라는?
정책일뿐
다 살려준다 정책이 아님
다 죽어라 정책을 이전에 버냉키가 사용했었으나
너무 사회적비용이 크다보니까 연준도 새로운 모델을 가져온거죠
여튼...
베터리의 미래가 희망적인건 알지만
모든 베터리주식은 몇백년뒤 매출과 순이익으로 고평가됨
일단 최소 다음분기까지는 재무제표 다 날려먹을테고
미국이 경기침체 초입이라 , 테슬라 주가가 빠지는만큼
전기차시장은 굉장히 침체기로 갈테고
그 영향은 전세계 모든기업으로 퍼지겠죠
그리고 베터리주에서 꼭 기억해야할게 있는데
이 주식은 정치테마주이기도함
각 정부에서 시즌마다 정치인들 다 모아놓고
정책 다 밀어주고 수익나눠먹는 종목....
이제 정치인들이나 대주주들 슬쩍 다 팔고나면
남는건 개미뿐...
그리고 처음 상승기에는 외국인 공매도상환 유도로
수익을 극악으로 챙기는데
이렇게 최고점찍고나면
대주주나 정치인들...세력들도 공매도치기 시작함
그러니까... 어느정도 증시상황이 확실히 달라지고
추가적인 대대적인 정책지원 나오지않으면
그들도 그 기간동안은 공매도사용할 가능성이 높음.
공매도가 매국노라고하는데
베터리주에 들어가있는 모든 세력이 정치인이나 재벌이고 그들도 다 팔고나면 공매도로 또 수익챙길 생각함
왜냐면..
그들이 작업끝내고 매도한 자리가 최고점이니까요.
지금은 현금들고 대비한다도 아니고
금을 소유해야한다 라고 다들 예측하는
구간이니...
다들 잘 선택해서 대응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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