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종목분석

노루페인트 분석

반응형

미장이 한번 반등이 나오니

국내주식도 어느정도 외인 반등 단타가 나오고 있네요

다만 아직 바닥을 찍었다고 보기는 어렵기때문에

박스권으로 늘어지는 차트로 예측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중 이탈이 심한 종목일수록 지하실 파게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노루페인트는 공매도는 거의 없고

신용은 어느정도 있지만

더 증가하면서 주가를 지켜주려는 강제적인 모습은 없네요


최고점 12000~15000원에서 개인기법 대량이탈하고

외국인도 같이 단타치다가 빠진뒤에는

재차 강한 수급이 나오진 않고 있습니다

개인기법이 조용하면

지금 자리에서는 외국인이 단타쳐주길 기대해야하는데

외인도 지수따라 매도만하는중이고 좋은 매동은 아니네요

외인이 다 나가고

일반 개인기법 손절나온뒤 매집봉나오면서 다시 급등 단타가 나오는지 봐야합니다

지금은 아직 고점에 물려있는 분들이 많아서

움직임이 둔탁하네요

거래량이 증가하며

위든 아래든 터져야, 매매동향에서 방향성을 예측해볼텐데

지금은 대다수 종목들이 힘이 빠지고 축 쳐진게 많네요

지수호재는 없고

급락에의한 짧은 반등만 나오다보니

눈치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적당히 버티다가 지수호재 터지면 급등으로 가는거고

계속 늘어지면서 악재만 나오면

우하향하거나 박스권으로 길게 늘어질것 같네요

기관투자자 보유수량이 높은 종목은 아니라서

기관 매동도 좋은건 아닙니다

개인기법이나 외인이 좀더 집중해서 매매해주길 기다려야하는데, 지금은 외인매수가 없어서

시간이 좀더 필요해보이긴 하네요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21.6% 감소, 당기순이익은 16.2% 감소.
매출의 전반적인 증가에도 매출원가율의 악화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음.

동사의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도료 사업은 기존의 범용 페인트 기술을 넘어 고기능, 친환경, 특수 기술과 증가되는 해외시장을 바탕으로 제 2의 도약을 준비 중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외인 기관이 비중이라도 증가하려면

재무제표가 매년 성장해야하는데

아직 그 부분에서는 많이 부족하네요

그리고 주된 매동도 아직은 개인기법이고, 고점에서 이탈한뒤 재차 대량매수로 모으는건 아직 없어보입니다


지금은 전반적으로 짧게 매매하면서

반등수익 챙기시는게 좋을것같고, 테마성매매나 개별주 급등장세 나올때까지는 지루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