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초 기준>
국내 테슬라 주식 보유량은 5,000만 주, 총 보유금액 82억 7,000만 달러, 투자자 수 대략 70만 명이다. 1인당 대략 12,000달러(1,500만 원), 71주 정도 투자중이라는 뜻이다.
지금은 투자자가 더 늘어났을까, 줄었을까?
소수의 투자자 지분이 더 늘어났을까?
많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테슬라에 투자비중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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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전직 FSD 엔지니어(Mr. Yu)의 스페이스 내용 :
V12.3를 채험한 여러명의 소감을 들었으며 진짜 모두 극찬이 장난아니었음...ㅋㅋ
V11도 대부분의 시내 주행이 가능했지만 약간 재밌는 Gadget를 갖고 노는 느낌이었다면, V12는 완전히 믿을수 있는 사람으로 느껴졌다고.
V12는 많은 경쟁사들에게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다. 모 경쟁사 사장이 E2E을 어떻게 모방을 할건지 모든 엔지니어들에게 물어봤지만 아무도 정확히 개발 방법과 수단을 설명 못 하는 상황.그만큼 E2E는 단순히 LLM과 양질의 데이터만으로 만들수 있는것은 절대 아니라는 점.어떤 중국 경쟁사는 테슬라 엔지니어를 거금을 들여 스카웃을 해와야 한다고 하지만, Yu 생각엔 어림도 없는 계획이라고.테슬라의 개발팀 인원들 특성상 테슬라를 떠난다 하여도 실리콘밸리에 좋은 직장을 찾을것이며, 일부 중국국적 엔지니어들이 개인적인 이유로 중국으로 돌아간다 하여도 중국전기차에 재직한 기록은 개인 케리어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테슬라 개발팀의 강정은 리더도 분명 대단하지만, 젊은 실무 엔지니어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함. 이들은 각자 맡은 작은 분야의 개발을 하고있어. 한두명 모셔간다고 해도 아무의미가 없다는 점.
개발 과정의 차이점 :
테슬라는 데모를 만들때는 항상 양산을 위해 만든다, 경쟁사들은 데모를 위해 데모를 만든다.
Figure 1를 봐도 만일 나중애 양산에 성공했다고 쳐도 데모와 완전 다른 부품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고 봄.
옵티머스 버전 1이 나왔을때 정말 외관은 볼품이 없었지만, 중요한건 안에 구동되는 system이었다. 바로 HW4였다는 것이다. 이것은 FSD의 개발자원을 그대로 이용한다는것이고 모든 개발 진행은 양산애 맞춰져있다는 것이다.
오토파킹도 마찬가지다, 테슬라도 경쟁사들 처럼 오토파킹을 먼저 해결하여 소비자들의 환심을 얻을 수는 있다. 그러나 그건 중요하지 않고 FSD E2E에 총력을 기울려 자율주행을 해결함과 동시 오토파킹을 구현하는것을 계획을 하였다.
ChatGPT 모먼트에 대해.
사람마다 느끼는 시점이 다른거 같다. 시리콘밸리 엔지니어들은 ChatGPT 모먼트는 GPT2.0일 때였고, 일반인들은 3.0일때 였다. 그러나 바보같은 월가 사람들은 앤비디아의 실적이 미친듯이 치솟고나서야 알아차렸다는.
우리가 FSD의 ChatGPT 모먼트를 지금 느끼고 있지만, 월가가 알아채기까지는 분기 어닝에 SW 수익이 찍혀야 한다. 사실 이것이 테슬라 장기 투자자들의 유리한 위치이기도 하다. 월가가 똑똑했다면 우리는 많은 주식을 얻지 못하였을것이라고.
To be continued..
출처
https://twitter.com/doki_jerry/status/1773990905047064906?s=19
오늘 전직 FSD 엔지니어(Mr. Yu)의 스페이스 내용 :
V12.3를 채험한 여러명의 소감을 들었으며 진짜 모두 극찬이 장난아니었음...ㅋㅋ
V11도 대부분의 시내 주행이 가능했지만 약간 재밌는 Gadget를 갖고 노는 느낌이었다면, V12는 완전히 믿을수 있는 사람으로 느껴졌다고.
V12는 많은 경쟁사들에게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다. 모 경쟁사 사장이 E2E을 어떻게 모방을 할건지 모든 엔지니어들에게 물어봤지만 아무도 정확히 개발 방법과 수단을 설명 못 하는 상황.그만큼 E2E는 단순히 LLM과 양질의 데이터만으로 만들수 있는것은 절대 아니라는 점.어떤 중국 경쟁사는 테슬라 엔지니어를 거금을 들여 스카웃을 해와야 한다고 하지만, Yu 생각엔 어림도 없는 계획이라고.테슬라의 개발팀 인원들 특성상 테슬라를 떠난다 하여도 실리콘밸리에 좋은 직장을 찾을것이며, 일부 중국국적 엔지니어들이 개인적인 이유로 중국으로 돌아간다 하여도 중국전기차에 재직한 기록은 개인 케리어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테슬라 개발팀의 강정은 리더도 분명 대단하지만, 젊은 실무 엔지니어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함. 이들은 각자 맡은 작은 분야의 개발을 하고있어. 한두명 모셔간다고 해도 아무의미가 없다는 점.
개발 과정의 차이점 :
테슬라는 데모를 만들때는 항상 양산을 위해 만든다, 경쟁사들은 데모를 위해 데모를 만든다.
Figure 1를 봐도 만일 나중애 양산에 성공했다고 쳐도 데모와 완전 다른 부품을 사용할 확률이 높다고 봄.
옵티머스 버전 1이 나왔을때 정말 외관은 볼품이 없었지만, 중요한건 안에 구동되는 system이었다. 바로 HW4였다는 것이다. 이것은 FSD의 개발자원을 그대로 이용한다는것이고 모든 개발 진행은 양산애 맞춰져있다는 것이다.
오토파킹도 마찬가지다, 테슬라도 경쟁사들 처럼 오토파킹을 먼저 해결하여 소비자들의 환심을 얻을 수는 있다. 그러나 그건 중요하지 않고 FSD E2E에 총력을 기울려 자율주행을 해결함과 동시 오토파킹을 구현하는것을 계획을 하였다.
ChatGPT 모먼트에 대해.
사람마다 느끼는 시점이 다른거 같다. 시리콘밸리 엔지니어들은 ChatGPT 모먼트는 GPT2.0일 때였고, 일반인들은 3.0일때 였다. 그러나 바보같은 월가 사람들은 앤비디아의 실적이 미친듯이 치솟고나서야 알아차렸다는.
우리가 FSD의 ChatGPT 모먼트를 지금 느끼고 있지만, 월가가 알아채기까지는 분기 어닝에 SW 수익이 찍혀야 한다. 사실 이것이 테슬라 장기 투자자들의 유리한 위치이기도 하다. 월가가 똑똑했다면 우리는 많은 주식을 얻지 못하였을것이라고.
To be continued..
Ex-FSD Engineer Space recap today.
Ex-FSD Engineer Space recap today.
1. Model 2 Project Cancellation News Lies, Do You Really Think Tesla Won't Make One EV?
2. RoboTaxi Unveil on August 8th. It's not going to be commercialized that day, but it's a place to announce specific plans for RoboTaxi.
3. Robotaxi will be exclusively managed by Tesla companies in certain regions (Austin influential) and gradually coordinate with local governments to expand the market.
4. It took a long time to verify that every corner case (unusual situation arising from the limitations of extreme conditions of the algorithm) was built up to V11, and even if a code was written and solved, it could backfire. I couldn't even decide which problem to solve first. This is the situation that competitors are facing, and after understanding V12, they have lost a lot of strength. They cannot stop or continue going the wrong way. (In fact, Elon's determination is what many competitors envy about Tesla's engineers the most.).
From V12, it becomes easier to solve corner cases, you just have to learn a similar video. There are no adverse effects, which shortens the verification time.
To be continued
[신한투자증권 반도체/글로벌IT 김형태]
삼성전자; 1Q24 잠정실적 코멘트
▶️ 삼성전자 1Q24 잠정실적
- 1Q24 매출액 71조(+11.4% YoY, +4.8% QoQ), 신한 추정치 부합
- 1Q24 영업이익 6.6조(-931.3% YoY, +134.0% QoQ), 신한 추정치 상회
- DS 부문 수익성 개선이 실적을 견인
▶️ 1Q24 사업 부문별 실적 Review
1) DS(반도체)
- 메모리: OP 2.7조
- 예상보다 높았던 ASP 상승, 재고평가손실 충당금 환입 반영
- DRAM: 2.2조, B/G 10%중반대 하락, ASP 10%대 중반 상승
- NAND: 0.5조 흑전. B/G 한자릿수 중반 하락, ASP 20% 후반 상승 추정
- 시스템반도체: OP -0.8조원, 적자폭 일부 축소
2) DX(세트)
- MX/NW: OP 3.7조
- 예상 대비 양호한 출하량(6,000만대 추정)과 갤럭시 S24 판매 비중 확대
- VD/DA: OP 0.4조
- 전분기 대비 OPM 한자릿수 초중반 상승 추정
3) SDC(디스플레이)
- DP: OP 0.4조
- 북미 고객사 부진으로 출하 감소, 비수기 영향 불가피
4) 하만(기타)
- OP 0.2조
- 전장 부문 업황 둔화, 비수기 영향
▶️ 향후 전망
1) 메모리 가격 상승세 지속,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전망
2)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 예상, 전반적인 탑재량 ↑ → P & Q ↑
3) 적자 사업 비메모리, 전방산업 애플리케이션 다각화 →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
→ 투자의견 ‘매수’ 유지
※ 원문 확인: zrr.kr/O92r
위 내용은 2024년 4월 5일 16시 58분 조사분석자료 공표 승인이 이뤄진 내용입니다. 제공해 드린 조사분석자료는 당사 고객에 한하여 배포되는 자료로 어떠한 경우에도 당사의 허락 없이 복사, 대여, 재배포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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