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기존에 보이던 평가를 받으려면
매년 혹은 2년단위 중국공장같은게 신규건설로
늘어나야함
인도공장 멕시코공장 등등
근데 그게 없으면 미래가치 평가받던 재무제표가
초 고평가 받게됨.
근데 공장이 늘려면 판매량 인도량이 늘어야함
하지만 반대로 판매량 인도량이 급감...
오히려 공장을 멈추고 직원은 해고하고 있음.
머스크가 다른사업에서 큰 확장성과 빛을볼때
테슬라는 점점 성장동력을 잃어감
이번 실적발표 후 다음에 나올 이야기는
당연히 성장동력을 잃었다 , 마진율 수익성이 급감했다
이겠죠
문제는 8월8일에 나오는 로보택시도 매출과 직결되기까지 너무 오래걸림
그래서 FSD밖에 없음...
이게 모든 차주들이 사용하면서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증가시키고 차판매보다 돈을 더 벌어와야함
1.가격인하=마진율감소=돈 안되는사업한다 평가
하락가능성 증가 1
2.새로운 공장을 지속건설 및 전기차시장 확장이 멈춤
하락가능성 증가 1
3.심지어 기존 공장도 멈추고 생산량 감소, 재고증가, 직원해고 (직원해고는 메타 구글은 호재였었음)
하락가능성 증가 1
4.로버택시 너무 늦음 8월에 출시되어 돌아다닌다고해도 수익성이 나타나려면 1년넘게 걸림 (매출은 나올 수 있으나 비용증가)
하락가능성 증가 1
5.150~160달러 구간에서 누군가의 매도를 도와줌 덕분에 캐시우드는 개물림, 전화로 캐시우드한테 로보택시 이제 시작된다 FSD 대박이지? 너만알려줄게 한것같은 느낌
속았다 판단한 여러사람들 매도가능성 증가
하락가능성 증가 1
ㄴ150~160달러에서 누군지몰라도 머스크덕분에 엄쳥난 매도를 잘했음 여기 매물대는 다시 뚫으려면 1년은 걸릴것같음...그만큼 일방적으로 누군가 많이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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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저가매수가 들어올 수 있을까?
월가에서 대량매수 매집을 할 가능성?
1. 약속된 분기성장력을 유지하는가?
2. 수익성이 매분기 증대되고있는가?
3. 비용절감이 확실하게 보여지고 경쟁력있는가?
4. 경영자가 딴짓하지않고 비전을 빨리제시하는가?
5. 독과점성을 잘 유지하고 있는기업인가?
1. 망함 , 2분기도 어려움
2. 망함 , 2분기도 망하면 진짜 다른사업 비용증대로 적자가능
3. 중국시장에선 비용절감으로 못이김, 전세계적으로 경쟁력 약화
4. 트위터인수는 옳바른 의사결정이라 보기힘듬, 트위터로 비전제시는 못함
다만, 다들 비상장회사에서 상장단계로 가게되면 나중에 머스크 혼자 돈은 많이 벌 수 있음
5. 중국에서 기술이 다 유출되며 독과점성을 잃음, 가장 큰 문제가 미국인재들이 중국에 많이 가거나 기술을 팔아먹음.
결론 : 로봇 , 로봇택시 다 몇년간 비용증가 요소임, 차량판매가 늘지않으면 많이 힘들어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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