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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erican Stock Story[2024]

미국은 FY23에서 APR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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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펌 ㅣ 노무라, 가장 선호하는 주식은 에이피알, 실리콘투

우리가 다루는 회사들 중에서, 에이피알과 실리콘투는 미국에서 빠른 매출 성장 모멘텀을 고려하여 가장 선호하는 주식입니다.

1.에이피알, 목표 주가 51만원으로 상향 (기존 45만원 +45% 상향 조정)

미국은 FY23에서 APR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한국에서 6.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해 미국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0.5% 미만이었으며,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미국에서의 기기 판매가 쉽게 증가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저렴한 가격, 독특한 기능, 충분한 예산/마케팅 능력을 갖추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기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이 회사를 좋아합니다. APR의 주가는 FY24/FY25 EPS 추정치에 비해 19.5x/15.6x로 거래되며, 이는 각각 +67.6%/+25% y-y 성장입니다. 우리의 목표 주가는 KRW510,000 (기존 KRW450,000)으로, +45%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2. 실리콘투, 목표 주가 57,000원으로 상향 (기존 43,000원, 57% 상향 조정)

우리는 미국뿐만 아니라 EU에서도 Silicon2의 성장 모멘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기여는 성장 중일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강력한 수요 모멘텀을 보여줌에 따라 느리게 감소하고 있지 않습니다.

회사는 낮은 기준으로 새로 진출한 국가들을 최근 확장했습니다. 우리의 의견으로는 S2의 운영은 온라인 세그먼트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쉽게 확장 가능합니다. 우리는 S2의 다년간 성장 스토리와 21.2x/12.8x로 거래되는 가치에 대해 좋아합니다. FY24E/FY25F EPS와 FY23-26F 동안의 70%/83%의 강력한 매출/영업 이익 CAGR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 주가는 KRW57,000 (기존 43,000)으로, 57%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우리는 FY25F에 67% y-y 순이익 성장을 예측합니다.


노무라, 미국에서 K-푸드의 부상 – 콘텐츠에서 요리로

한 나라의 요리는 그 나라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응축한 구현입니다. 영화, 드라마, K-pop과 같은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 또는 K-푸드도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라면과 김밥(김으로 만든)이 최근 미국에서 매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의 라면과 해조류 수출은 FY18-23 동안 각각 17.2%와 8.6%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수출은 평균을 초과하며 FY18-23 동안 각각 20.0%와 12.2%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여 K-푸드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라면과 김밥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조합 중 하나로, 빠른 식사에 좋습니다. 우리는 미국의 거시경제 상황이 집에서 식사하는 수요를 지원한다고 생각하며, 이는 K-푸드 수출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월마트의 CFO John David Rainey에 따르면, 외식 비용은 집에서 식사하는 것보다 4.3배 더 비쌉니다. 그 결과, 인스턴트 누들은 미국에서 FY18-23 동안 15.3%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라면과 스시 비교: K-푸드는 더 많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라면, 상징적인 K-푸드의 인기를 분석하기 위해, 우리는 일본 음식의 대표주자인 스시의 확산과 K-푸드의 잠재력을 비교했습니다. 스시는 전후 미국에서 처음으로 일본계 미국인들에 의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에서 스시의 시작은 1966년 로스앤젤레스의 리틀 도쿄에 카와후쿠, 니기리 스시 바가 개업한 것에 기인합니다 (링크). 스시는 1970년대 할리우드에서 스시 레스토랑이 개업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스시는 1980년대에 미니 시리즈 쇼군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인들에게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골든 글로브와 에미상을 수상한 쇼군은 일본 문화를 미국에 전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스시의 미국 스타일로의 적응,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 롤은 확산을 더욱 촉진시켰습니다. 이 롤은 생선 대신 익힌 게살을 사용하여 거부감을 줄였고, 스시의 외관과 질감을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김을 숨기기도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1980년대와 1990년대 사이에 스시 레스토랑의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1988년과 1998년 사이에 스시 바의 수는 다섯 배 증가하여 주류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링크).

-미국에서 외국 음식의 인기가 상승하는 단계

이민자 커뮤니티에 소개
유명인에게 확산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문화적 관심
대중적 인기로 이어지는 현지화

우리는 K-푸드가 현재 두 번째와 세 번째 단계에 있다고 믿습니다. 많은 유명인들이 SNS에서 불닭을 시도하고 있으며, 오징어 게임과 같은 한국 문화 제품은 쇼군에 비견되는 메가 히트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BTS와 블랙핑크가 이끄는 K-pop도 매우 인기 있습니다.

한국의 소울 푸드인 라면은 불닭 까르보나라와 같은 변형이 용이하여 미국에서 더욱 인기를 끌 수 있습니다. 따라서 K-푸드가 미국에서 더욱 인기를 끌기 위한 모든 조건이 갖추어져 있다고 믿습니다.

스시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는 데 시간이 걸렸지만,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 덕분에 K-푸드는 더 빨리 대중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시가 미국에서 인기를 얻는 데 20~30년이 걸렸지만, K-푸드는 더 많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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