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erican Stock Story[2024]

시총 상위 기술주가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다만 그간 먼저 조정을 받았던 반도체 기업들은 상승하였습니다.

반응형

이제 2분기가 시작되었네요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주담대 금리가 조금씩 내려오니까
서울 집값이 요동치는데...

슬슬 미국경제가 더 좋아질거라고 생각하나봅니다?

테슬라도 이제 2분기부터 개선된다고 했으니까 슬슬 진짜 나아졌는지 박스오픈시간이 다가오네요

빅테크 메가테크 종목들이 안전자산이다 라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것보면 아직 죽을타이밍은 아닌것같습니다

또한 트럼프가 당선되면 미국을 위대하게 정책을 또 펼치겠죠 미국경제와 증시는 더 좋아질거라고 봅니다

특히 바이든이랑 적대적이었던 테슬라가 적어도 특수한 상황에서 회복하는 상황이 오지않을련지? 기대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박제영님 시장리뷰 ㅣ 024. 06. 28. 5분 미국 마감

#PCE #대선토론 #금리 #차익매물

NASDAQ 17,732(-0.71%)
미국채 10년 금리 4.401%(+2.56%)
달러인덱스 105.668p(-0.15%) NDF 1,379원(+3원)

5월 PCE 지표가 예상치에 부합하며 상승 출발한 증시는 반기말 차일 매물에 하락 마감 했습니다. 5월 근원 PCE 가격지수는 +2.6% YoY, 0.1% MoM 기록하며 예상치와 동일 했습니다. 202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완화 되었습니다. 나스닥 지수는 장중 1만 8천선을 돌파하였으나 이내 하락 전환 하였습니다. 낮은 물가 지수로 인해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 졌으나 주식 시장과 채권 시장 모두 이를 반영 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차익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식과 채권 시장 모두 하락하였습니다.

시총 상위 기술주가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다만 그간 먼저 조정을 받았던 반도체 기업들은 상승하였습니다. 브로드컴, AMD, 퀄컴 등은 저가 매수가 들어오며 상승하였습니다. 개별 종목으로는 나이키가 부진한 실적 영향에 19%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대선 토론 결과가 트럼프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에 트럼프가 보유하고 있는 트럼프미디어앤드테크놀러지(DJT) 주가가 개장전 8% 급등 했다가 본장에서는 10% 하락하는 변동성을 보여 줬습니다.

ISM 제조업 PMI 발표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발표된 6월 시카고 제조업 PMI가 47.4를 기록해 지난달 35.4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경기가 좋으면 연준의 금리 인하기 지연 될 것이라는 우려가 금리 상승에 일조 했을 수 있다는 반응 입니다. 6월 중국 제조업 PMI는 49.5로 전월과 동일 했습니다.

아주 특별한 이벤트는 없었으나 금리가 매우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지난주 엔비디아의 하락 이유와 다를바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기 말이 다가올 수록 차익 실현 욕구가 채권 시장에서도 나타난 것이 아닌가 합니다. PCE가 잘 나온 상태에서 차익 매물에 하락한 거라면 다시 한번 매수 기회가 온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분기가 마무리 되고 새로운 분기가 시작 됐습니다. 수익 많이 내시고 사는 주식 마다 대박 나시길 기원합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