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종목분석

핌스 주식 분석, 외인단타 장세

반응형

요즘 에코프로 형제한테 수급이 다 모이고

나머지는 외인 단타치고 빠지면서

지수하락으로 가네요

대형주 대대적인 매매도 요즘은 잘 안해주고...

씁쓸한 형국입니다




근데 이 종목은 나름 차트는 좋네요

어느정도 횡보하다가 박스권 돌파했는데

외인이 단타치고 나갔으니

몇일안에 그 물량 다 받고 다음구간으로 가면

그 주체가 매집주체가.되어줄겁니다

그게 아니라면 외인이 일반개인한테 물량 떠넘긴게 되고

손절나오는 동안은 횡보, 하락하다가 다시 수급이 나오겠네요




거래량은 생각보다 너무 낮고

외인 지수매동외엔 개별매동은 거의 없네요

외인이 종목 100개 200개

전체 매매하는거라서

혼자 독주하여 올라갈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16000원 매물대가

지금은 가장 두꺼운 매물대인데

뚫고 올라서 더 갈것처럼 차트만들고

외인이 단타치고 빠졌는데요

16000원 유지해주면 좀더 보시고

무너지면 살짝 비중 줄이고

다시 천천히 평단낮춰야 합니다

KG모빌리티도

KG케미칼도 외인단타만 요즘 보이네요
이 회사는 최근 재무가 좋아지는중인데

계속 분기별로 좋아진다면

장기투자해보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다만 요즘 우리나라 종목별로 매수수급이 잘 안들어오네요 시간이 좀 걸릴듯합니다


17000~18000원만 박스권으로

지지선 만들면 2만원 매물대 금방 뚫을 수 있어보이긴합니다

요즘 늘어지는 종목들이 대다수 외인 단타만

잠시 나오고

기관 외인이 대량매수 양봉지지를 만들어내지 않는데... 다들 자금에 문제있는지 옛날처럼 급등장세를 잘 만들질 않네요

외인 위주로 단타치고 빠지는 종목들은

계속 몇주 몇달 반복적으로 늘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차근차근 박스권매매해야할.가능성이 높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