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기업은 진짜 모르겠지만...
테슬라는 정말 어마어마한것 같습니다
기술력도 대단하고, 점유율 독과점성도 무서운데
계속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힘도
넘사벽이 아닌가...싶네요
그동안 방치되던 모든길을 다 열어가는 느낌
[속보] 테슬라 ESS출하 1위 달성(23년 상반기 기준)
news.metal.com/newscontent/10…
SMM 통계에 따르면 2023H1의 글로벌 에너지 저장 시스템 출하량은 72.4 Gwh에 달했다. 중국기업 출하량은 65%인 47Gwh였고, 중국외기업 출하량은 25.4Gwh로 35%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에너지 저장 시스템 출하량은 여전히 중국이 지배하고 있었다. 테슬라의 상반기 출하량은 7Gwh를 넘어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상위 10개 공급업체는 테슬라, BYD, 성로우, 하이퍼스트롱, 넥스테라, 화웨이, 플루언스, 포윈, KEHUA TECH, 나라다였다. 상위 3개 공급업체인 테슬라, BYD, 성로우의 선적은 상반기 7Gwh 이상이었다. 자동차 판매처 등 채널을 통해 직접 사용자에게 도달한 테살과 BYD는 좋은 판매 채널을 형성했고, 선적량이 최고에 달했으며, 상위 4-10개 공급업체의 선적량은 시스템 통합이긴 하지만 국내외 판매를 포함한 2.5-4Gwh였다.
2023년 상반기 중국내 에너지 저장 시스템 출하량이 47Gwh에 달했다. 상위 10개 기업은 34Gwh에 가까운 화물을 출하해 약 70%를 차지했으며, 다른 중국내 기업은 약 13Gwh를 출하해 30%를 차지했다. BYD와 성로우의 출하량은 근접했고, 상반기 7Gwh에 육박해 최고 30%를 차지했다. 상위 5-10개 공급업체의 출하량이 3-5%를 차지했다.
2023년 상반기 중국외 기업의 총 출하량은 중국내 기업에 비해 낮았고, 약 25Gwh였다. 상반기 1위 공급업체인 테슬라의 출하량이 7Gwh를 넘어 출하량의 20%를 차지했다. 상위 2개 공급업체 넥스테라와 상위 3개 공급업체 플루언스, 상위 4개 공급업체 포윈의 총 출하량은 약 3Gwh였다. 상반기 다른 해외 기업의 출하량은 약 1Gwh였다.
m.clien.net/service/bo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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