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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밖에 여러가지 이야기

엔에이치엔케이씨피 미사용 결제가 나왔을때 어떻게 해야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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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1588-8667로 전화해서 문의하는 방법도 있지만

주말이거나 전화가 싫은 분들은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
엔에이치엔케이씨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 접속하신다음에

위 화면이 나올텐데요

11시방향 결제내역 조회 누르시고

아래화면

이 화면에 나오는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승인번호는 홈페이지나 앱에서 조회하시면

볼 수 있구요

조회하기 힘든 분들은... 카드사 전화하면

승인번호 알려줍니다 XP

구체적으로 어디서 어떻게쓴건지 업체부터 조사해보시고

본인 및 가족중 이용자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PG업체승인은 가족중 이용자가 많구요

정말 모르는경우에는

연회비 , 월회비 식 자동이체 승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사고매출이다

문제있다? 한다면

그때는 결제나온 회사나

맨 위에 알려드린 전화번호로 상담사에게

사고매출이라고 말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최대한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해서

안내해줄겁니다


자동이체승인은

카드정보 유효기간 비밀번호 그리고 본인 휴대폰인증이 되어야 결제가 가능한 방식이기때문에

대부분 사고매출로 보긴 어렵긴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미사용건이 나왔다고 카드사가 해킹당한게 아니냐 화내지마시고

일단 회사에 미사용승인이 나왔다는걸 알려주시면

최대한 확인해드릴테구요

문제있다면 취소해드릴겁니다


예를들어

A쇼핑몰에서 승인했는데

PG업체 엔에이치엔 혹은 토스페이먼트

이런식으로 나왔고 그걸 현대카드로 이용했다면

가장 먼저 전화해야하는건 A쇼핑몰입니다

A쇼핑몰인지 모르니까

PG업체에 조회하거나 이쪽 고객센터로 도움받을 방법있는지 문의하시면 되구요

여기서 안해주면

카드사에 전화해서 공문으로 사고조사해달라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하는 이유는

정말 사고건이거나 본인 및 가족이용건이면

물건이 제공되기전에 빨리취소해야 서로 좋습니다
회사나 고객이나

그래서 A쇼핑몰로 빨리 취소요청하시는게 좋구요

그게 잘 안되면 PG회사쪽에 사고조사 내용을 의뢰하면 됩니다

근데 못해준다하거나 뺑뺑이 돌리면...

마지막은 카드사에 요청하는건데요

카드사는 PG업체에 메일이나 팩스 공문을 보내서
조사요청을 합니다

그러면 PG회사는 쇼핑몰 회사와 메일이나 팩스로 공문조사하구요

답신이 이렇게 주고받고 하는시간이 걸리니까

그러면
최소 15일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걸리면

바로 취소될것도

이미 물건이 나갔거나

취소기한이 지났으면

문제가 더 복잡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확실하게 빨리 처리될 수 있는곳부터 먼저 공략하시고

빨리 처리가 안되면 그때는 메뉴얼대로 사고조사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해봐도 방법이 없으면

카드사믿고 기다리는 방법밖엔 없죠

근데 A쇼핑몰에 전화하면 바로 취소되는걸

카드사믿고 기다렸다가 가족에게 배송나갔어요

혹은 누군가 로그인해서 서비스 다 이용했어요

이러면... 부분취소 안내나올 수도있으니까

최대한 빨리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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