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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종목분석/전기차

테슬라가 생각보다 심각한 단계에 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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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실적은 머스크의 환상 세계에서 더 이상 살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영업이익률 8.2%는 생각보다 큰 충격으로 다가오는듯합니다 일론머스크는 미리 이런저런 문제때문에 요즘 생각이 많아질듯 하네요

물론 에너지성장력과 그리고 로봇의 개발 등 여러가지를 도려할때 테슬라의 한가지 문제점만 보는 행위는 멈춰야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성장하는 기업이니까 말이죠
테슬라투자자들은 그렇기에 한 분기에 대해 과도하게 반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면 그렇다고 위기의식을 버리란건 아닙니다 단지 과도한위기론으로 정신력을 낭비해서는 안된다는 뜻입니다

여튼 지금 현상황은 심각한건 맞습니다

테슬라는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현실 왜곡 필드"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이 위기입니다. 네, 그게 위기입니다. 그것은 투자자가 의심할 수 있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자가 이 문제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들을 빨리 해야 합니다.

월터 아이작슨은 2011년에 그의 전기차 생산업자 바이오그래피에서 애플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현실 왜곡 필드"에 대해 썼습니다.

RDF는 분야 내 사람들이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믿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작슨은 머스크도 2023년의 전기차 개척자에 대한 바이오그래피에서 RDF 생성기라고 지적했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머스크의 RDF는 투자자들에게 테슬라가 자동차 회사 이상이라고 확신시킵니다. 머스크에 따르면 그것은 "AI 로보틱스 회사"이며 테슬라 차량은 단순히 4개의 바퀴가 달린 로봇입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 이상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제조는 솔직히 말해서 좋은 사업이 아닙니다.

"자본집약적이고, 노동 집약적이며, 경쟁이 심하고, 규제가 있으며, 순환적이며, 저성장적인" 것입니다.

Freedom Capital Markets 자동차 분석가인 마이크 워드는 말합니다. 그는 테슬라 주식을 다루지 않고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자동차 산업을 따라왔습니다.

오랜 시간 전에 더 낮은 경쟁 시기에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좋은 사업이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10년 동안 일반 모터스는 거의 8%의 순이익 마진을 창출하면서 평균적으로 매년 거의 15%씩 성장했습니다.

금융 위기로 회사가 구조조정으로 밀렸던 10년 동안 GM은 평균 순이익 마진이 1%였습니다. 매출은 매년 평균 3% 성장했습니다.

최근의 테슬라는 전쟁 후 GM과 유사합니다. 2020년에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한 이후, 테슬라의 이익 마진은 매년 약 13%로 평균화되었고 매출은 연평균 45% 씩 성장했습니다.

이제 테슬라는 이익과 성장 압력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향후 3년 동안 평균 이익 마진을 약 10%로 예상하고 매출이 연평균 20% 씩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현실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티브 잡스는 결코 그런 산업 역학에 직면한 적이 없습니다. 2007년 iPhone이 소개된 이후 애플의 순이익 마진은 대략 23%로 평균화되었습니다. 매출은 그 기간 동안 대략 15 배 확대되었습니다. (RDF 강도는 절대 이익 수준에 비례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의 RDF가 약화되고 있다면 그에 대한 해결책은 더 나은 의사 소통입니다. 테슬라는 이제 더 이상 머스크의 최고의 진술로 투자자들을 설득할 수 없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18개월 동안 적어도 5번 이상 테슬라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의 회의는 링링 브라더스와 바넘 앤 베일리 사이코사 같은 느낌이다,"라고 Wedbush 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말합니다. "이것이 너무 답답합니다."

그는 그 의견이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나쁜 의사 소통이 문제입니다,"라고 Future Fund Active ETF 공동 창립자이자 테슬라 주주인 게리 블랙은 말합니다.

"현저한 낮은 매출 성장을 양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도움이 됐을 것입니다,"라고 Battle Road Research 분석가 벤 로즈는 덧붙입니다.

이것은 언론이 테슬라에게 PR 고용을 요청하는 것이 아닙니다. 필요한 메시지는 수요 예측, 가격, 이익 마진, 제품 개발, 고객 확보 전략 및 시장 세분화에서 일관성입니다.

물론, 테슬라는 이런 모든 것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프로세스 없이는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의사 소통이 비즈니스 실행과 교차하는 곳입니다. 테슬라는 성숙해져야 합니다. 더 나은 의사 소통은 테슬라가 자동차 사업의 현실을 이해한다는 것을 투자자들에게 보여 줄 것입니다.

"비현실적인 기대는 그들이 동네에서 유일한 게임이었을 때 더 쉬웠다,"라고 워드가 덧붙입니다. 테슬라의 2020년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거의 80%에 달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에 55%의 시장 점유율로 마감했습니다.

테슬라 주주들은 12.1%의 실적 하락을 우려해도 테슬라 주식은 항상 그렇게 움직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테슬라 주식은 실적 발표 후 40회 중 23회 이상 하락했습니다. 평균 이동평균은 대략 8%입니다. 테슬라는 변동적이고 큰 움직임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쁜 분기는 EV 거장에게는 본질적으로 없지만, 이는 반성의 기회입니다.


Pension and medical expenses must be reduced somehow when considering future generations at a time when the population is shrinking. Intergenerational consensus must be reached. Otherwise, the fertility rate is set to plunge further. Who would spend most of their income on maintaining the national pension and health insurance, which are uncertain whether they will receive it.

The budget for health insurance is still on the verge of collapse, but what will happen in 20 years when students in their 80s and 90s become senior citizens and spend medical expenses in earnest? Is it possible to double the number of doctors.

Good. So who's going to pay for the medical expenses that these doctors spend? All medical expenses start from the doctor's order. A doctor who doubles will have at least twice as many diagnoses and more than twice as many prescriptions.

Who's going to cover health insurance in 20 years? The elderly in homes and the working population who are torn apart by local health insurance will cover it.

People in their 20s and 30s are not even that many, but you should know this. The increase in the number of doctors is a policy that will rob you of your income faster. You shouldn't sue them for paying half the doctor's income. Doctors' salaries account for less than a percentage of health insurance finances anyway. Think about it. More doctors only mean more.

What a pitiful generation. Koreans in their 20s and 30s... are robbed by the 86th generation and the X generation, unable to get married or have children, and it is entirely up to you to support their retirement and maintain their health. Politicians and high-ranking government officials are now in the 86th generation or the X generation.

We live in a country that justifies intergenerational exploitation in the name of democracy. In a way, it is only natural that the industrialized generation, the elderly, is worried about their young people, or grandchildr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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