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파월 연설 요약:
ㄴ어차피 유동성 계속 공급하면서 버티겠다는 건데...
파월연준의장이 나오기만하면 증시는 반등으로 강력한 추세를 보여주네요 2024년 및 2025년이 계속 좋을것이라는 기대감이 없었다면 이 구간까지 오르지도 못했을겁니다
파월연준의장이 지수움직임만 잘 잡아준다면, 테슬라도 다시 차근차근 반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https://blog.kakaocdn.net/dn/CebMn/btsGjP5NUvD/uV6IF1D9OxPz1tuvz3Blx0/img.jpg)
1. 최근에 나온 뉴스가 지금 연준이 가지고 있는 전체적인 움직임에 대한 뷰를 바꾸지 않는다.
2. AI가 생산성을 미래에는 증가시키겠지만, 지금 당장은 아직 영향이 크지 않습니다. 숫자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3. 장기적인 금리는 지금 당장 중요하지 않습니다.
4. 리스크가 없는 길은 없다. 언제 금리를 인하하든 리스크는 동반 될것.
5. 현재 금리는 분명 경제의 수요에 무게추를 달아주고 있다. 다만 공급이 돌아오게 되면서 늘어나는 수요도 있는것뿐이다.
6. 아직 1월 2월 인플레이션 관련한 데이터는 울퉁불퉁한 길일 수도 있다.
7. 금리 인하는 좀 더 자신감이 생긴 뒤의 일일 것.
8. 민간부분과 공공 서비스에서 모두 일한 경력이 지금 역할에 커다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양쪽에서 일한 사람들을 존중한다. 예전부터 민간부분에서 일할때도 나는 공공에서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싶었고 그리고 그게 실현되었다.
9. 연준은 항상 경제에 장기적으로 옳은 일을 할것이며. 외부 고려사항에 관계 없이 중단 또는 인하 할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강조.
10. 연준은 단기적으로 경제를 볼것이 아니라 항상 중장기적으로 최선인 선택을 해야한다.
11. 각자 사람들은 자기만의 리더쉽이 있다. 좀 더 자신을 가지고 소신을 가지고 자신을 믿을것.
12. 이민이 도움이 되었다.
————————————————
출처 - 매크로 일타 강사 유사남.
그외 테슬라이슈
장기 $TSLA 투자자는 분기별 움직임에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회사가 나아가는 방향을 봅니다.
Tesla의 장기 투자자들은 며칠이 아닌 수십 년을 내다봅니다.
우리는 엄청난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며 숨막히는 소음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신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FSD를 해결하는 것이 '만약'의 문제가 아니라 '언제'의 문제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조용히 잠자고 있던 에너지 사업이 호황을 누리기 시작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두 가지 주요 성장 파도 사이에 있습니다.
Tesla는 내년 말 기가 텍사스에서 차세대 차량의 초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대중적인 전기차 보급의 시작인 S-커브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차세대 플랫폼은 다음 큰 성장의 물결을 이끌 것입니다.
- 에너지가 깨어나고 있습니다. 상하이 메가팩 공장은 올해 4분기에 생산을 시작하여 연간 10,000개의 메가팩을 생산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메가팩은 이제 P&D 수치에도 기록되고 있습니다.
- FSD v12.3은 큰 도약이며, 모든 분들이 사용해 보시거나 동영상을 시청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FSD는 로보택시의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FSD는 많은 생명을 구할 것입니다.
- 옵티머스. 로봇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AI와 로봇은 노동력을 대체할 수 있는 궁극적인 최종 목표입니다.
이것이 제가 보는 4가지 큰 성장 단계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저는 사람들이 스스로 조사할 것을 권장하며, 그 어떤 것도 재정적인 조언이 될 수 없습니다.
Tesla만큼 수직적으로 통합되어 있으면서 많은 산업을 혁신하고 있는 회사는 또 없다고 생각합니다.
Tesla는 혁신을 선도하고 인류를 발전시키며 미래를 건설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v12.3이후로는 캘리포니아 원툴일 수 없습니다. 저도 LA에 살지만 v12.3 전까지는 FSD 사용율이 50%도 안되었어요. 왜냐면, 로컬도로 그리고 집들이 모여 있는 타운에서는 오작동이 많아서 잘되는 곳에서만 켰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v11 때도 홀마스가 LA 운행시 무개입 영상을 올릴 때면 왜 나는 이렇지 라고 생각들 때가 많았지만 v12.3부터는 그 문제들이 싹 해결됐어요. 그리고 다른 주에 계신 분들 중 문제라고 올리시는 분들의 영상을 보시면 몇가지 특정 케이스들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총 주행시간 중 1-2분 밖에 안돼요. 즉, 나머지 시간은 FSD가 운전해 주는 거에요. 그리고 그 문제들 대부분은 즉각 대응 가능한 문제들이고 일관성 있게 발생해서 전방만 주시해서 사용하시면 아무 문제 없이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어요. 로봇택시로 보면 0.1%의 오류도 허용할 수 없어 아직 부족한 듯 보이지만 운전노동으로부터 해방시켜 줄 수 있느냐는 관점으로보면 지금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FsD 수장 Ashok이 생각하는 FSD 최종버전, 이미 기술적으로 완벽 단계,
전통적 윤리적문제~~트롤리 딜레마
Ashok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역시 테슬라 최고의 FSD 수장이 수동 운전 종말의 시작이다.그리고 오늘 최종버전 은 트롤리의 딜레마를 언급했습니다.
이미 기술적으로 완료. 향후 AI로봇이 다수를 살리기위해 핸들(?) 을 돌리는 트롤리의 딜레마까지 보고 있다는 것 입니다. (유첨 전통적 이슈인 트롤리 딜레마)
인류의 운전해방을 위해 트롤리의 딜레마는 인정해야 되겠죠.
어째튼, 천재들이 고생하여 FSD 완성했습니다. 단지 마지막 수정의 시간만 남았습니다
'미국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월 연준의장 발언 간단정리 (29) | 2024.04.04 |
---|---|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임기 첫날 전기차 보조금을 폐기할 것이다." 라고 보도를 했다. 이는 사실과 다르다. (28) | 2024.04.04 |
파월 연준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있지만, 더 많은 데이터가 요구된다고 주장. (30) | 2024.04.04 |
테슬라 이제는 바닥 찍었나? (31) | 2024.04.04 |
In the future, all cars will be self-driving and electric vehicles. (30) | 2024.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