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트럭이 11월30일에 확실히 출시된다고 하는데
이게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상승으로 이 회사의 주가흐름을 큰 폭으로 바꿔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일론머스크는 기대하지...말라고하는데 말이죠
일단 한가지 멘트만 보더라도...
이 시장이 최악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마진율이 중요한게.아니라...지금은 매출이 급락할 가능성이 강해졌네요
가이던스가... 상단에서 유지가 불가능한 수준
이번 어닝콜은 "작은 재앙" 같았습니다. 글로벌하게 계속되는 마진 감소와 가격 인하에 대해 분명히 이해하길 바랐던 사람들은 대신 보다 조심스러운 머스크의 말을 들었습니다.
ㄴ ㅠㅠ
아무래도 여러가지로 이번증시는 최악의 상황에 직면한듯 합니다
어디에서 반등할 수 있을지 갈피를 못잡겠네요
시간은 계속 흘러가는데 , 가이던스는 악의적이고...답답한 상황이 이어지는 상황입니다
테슬라 3Q23 주요 내용
- 에너지 부분 마진 : 24.4% (역대 최고)
- R&D 비용 : 1.16B (역대 최고)
- 사이버트럭 딜리버리 이벤트 : 11월 30일 (12.5만/yr)
- 24년 연간 생산 캐퍼 : 235만대 (23년 180만대)
- AI 연산력 QoQ 2배 증가 for FSD & 휴머노이드 로봇
- 차량당 COGS : $37,500 (최근 최저)
ㄴ에너지마진이 진짜 이번에는 대박이었는데.. 아쉽게도 전기차쪽이 계속 위기네요 또르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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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트럭 조기 전달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요? 대기 명단에서의 자리가 수천 달러에 이를 수 있습니다"
10/17/2023 9:38am Benzinga
전기 자동차 업계 리더인 테슬라는 2019년 11월에 사이버트럭을 세계에 공개했습니다. 몇 차례의 지연 끝에, 이 픽업 트럭은 올해 후반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발생한 일: 테슬라는 사이버트럭 공개 한 주 만에 25만 대 이상의 예약을 보고했습니다. 이 예약은 100달러 환불 가능한 예금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두 백만 대 이상의 사이버트럭 예약이라는 서드파티의 추정이 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2023년에 사이버트럭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지 않도록 경고했으며, 생산량은 2024년에 증가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막대한 예약 수와 긴 대기 명단으로 인해, 일부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Teslarati의 보고서는 사이버트럭을 예약한 사용자들이 eBay Inc (NASDAQ: EBAY)의 경매 마켓에 예약 내역 또는 대기 명단을 나열하는 경우를 강조합니다.
"사이버트럭 예약"을 검색하면 화요일 아침에 1,000달러에서 8,000달러까지의 가격대를 가진 여덟 개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나의 경매는 2019년 11월에 예약한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다른 경매는 3,700달러의 시작 가격을 가지고 입찰이 진행 중입니다.
완료된 경매를 살펴보면 10월 5일에 2,000달러에 판매된 내용이 있습니다.
왜 중요한가: 경매 리스트는 실제 사이버트럭이 아니라 대기 명단을 나타내며, 이를 통해 사람들이 다년간의 대기 시간을 건너뛰기 위해 지불하려는 가격과 차량에 대한 큰 수요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Teslarati는 테슬라가 이 예약을 경매를 통해 판매하는 것을 발견하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 사이트는 테슬라로부터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Peterson 자동차 박물관에서 최근 진행된 경매에서 초기 VIN(차량 식별 번호) 사이버트럭은 40만 달러 이상에 판매되었습니다.
테슬라는 10월 18일 수요일 시장 종료 후 3분기 재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사이버트럭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3분기 실적 하이라이트: 매출 미스, 주당 순이익 미스, 사이버트럭 발매 일자는 11월로 설정 등
10/18/2023 1:31pm Benzinga
전기 자동차 업체 테슬라는 수요일 시장 종료 후 3분기 재무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다음은 주요 하이라이트입니다.
발생한 일: 테슬라는 3분기 매출이 233.5억 달러로, 전년 대비 9% 증가했습니다. 이 매출 총액은 Benzinga Pro의 데이터에 따르면 243.8억 달러로 추정되었던 월가의 컨센서스 예상을 놓쳤습니다.
회사는 매출 변동을 차량 납품의 성장, 다른 사업 분야의 성장, 평균 판매 가격의 하락 및 외환 영향으로 설명했습니다.
자동차 매출은 196억 달러로, 전년 대비 5% 증가했습니다.
테슬라는 3분기에 430,488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435,059대를 납품했습니다.
3분기에 조정 주당 순이익은 66센트로, 월가의 컨센서스 예상인 73센트를 놓쳤습니다.
3분기 영업 마진은 7.6%였습니다.
회사는 3분기말에 슈퍼차저 스테이션 5,595개와 슈퍼차저 커넥터 51,105개를 갖추고 있었으며, 두 수치 모두 전년 대비 31% 상승했습니다.
3분기에 설치된 태양 전지는 49MW로, 전년 대비 48% 감소했습니다. 에너지 저장은 3.98GWh로, 전년 대비 90% 상승했습니다.
회사는 사이버트럭 발매, 인공 지능 투자 및 기타 R&D 프로젝트 관련 경비로 영업 소득이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3분기말에 4억 4100만 달러의 디지털 자산을 보유했으며, 2분기에 보고된 4억 6500만 달러에서 감소했습니다.
다음: 회사는 미래의 생산 증대를 돕기 위해 3분기에 많은 업그레이드를 실시했습니다. "산업 리더는 비용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계속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말했습니다. "고금리 환경에서는 미래 성장을 위한 R&D 및 자본 지출에 중점을 두며 긍정적인 현금 유출을 유지하는 것이 옳은 접근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회사는 데이터셋 및 Optimus 로봇 프로젝트를 확장하기 위해 AI 교육 컴퓨트의 크기를 두 배로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트럭이 텍사스의 기가팩토리에서 3분기에 팬덤 생산을 시작했으며, 2023년 11월에 납품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또한 텍사스에서 모델 Y 생산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 초에 우리가 안내한 연평균 50% 성장률(CAGR) 목표와 일치하도록 생산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입니다."
회사는 연간 가이던스로 180만 대의 차량 생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TSLA 주가 행동: 글 작성 시점에서 테슬라 주식은 244.66달러에 거래되었으며, 52주 거래 범위는 101.81달러에서 254.63달러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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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론 : 테슬라 에너지는 회사의 가장 높은 마진 사업이 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
1. 테슬라의 2023년 3분기 어닝콜에서 일론은 테슬라 에너지가 회사의 가장 수익성 있는 부문 중 하나로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2. 이번 어닝에서 테슬라의 battery storage deployment가 전년 대비 90% 증가하여 4.0 GWh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금까지의 최고 실적입니다.
3. battery storage deployment은 캘리포니아 라스로프에 위치한 메가팩토리의 램프 업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 시설에서는 메가팩 배터리를 생산합니다.
4. 일론은 회사 포트폴리오에서 테슬라 에너지의 강화를 강조하며, 이를 테슬라의 가장 높은 마진 사업으로 부각시켰습니다.
5. 머스크는 때때로 완전 자율 주행과 오토파일럿과 같은 프로젝트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이었지만, 테슬라 에너지의 수익성에 대한 그의 발언은 타당합니다.
6. 테슬라의 CFO, 바이바브 타네자는 "우리의 다른 사업들이 독립적인 기준으로 더욱 두드러지게 되고 있으며, 메가팩 배포의 성장에서 주로 이끌어지는 에너지 사업이 주도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ㄴ에너지쪽 성장력도 어마어마한데 주가는 갭하락으로
급락하네요 ㅠㅠ 무섭게도 빠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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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3분기 테슬라 실적발표와 어닝콜을 보고 개인적인 후기
1. 유니콘 같던 사이버트럭이 결국엔 나온다.
2. 사이버트럭 전용 밀도가 높은 배터리 생산량 잘 뽑히는 중.
3. AI에 진심인 테슬라가 R&D에 지속적으로 투자중
4. 거시경제 리스크를 잘 관리하고 있다고 생각
5. 어닝콜 때 말했던 대로 기존에 있던 차량 생산을 늘리는 것은 쉬움. 하지만 지금 고금리 상황이기 때문에 효율성을 높여 원가를 낮추는데 집중하는 중.
6. E2E AI 트레이닝 방향성이 잡힌 만큼 AI와 데이터센터 투자에 집중해서 최대한 빠르게 FSD V12를 상용화 할 의지를 보았음.
7. 거시경제가 좋아지는 순간,그동안 차량 원가를 낮추는데 집중한 테슬라는 마진을 높이거나 생산량을 늘려 인도량을 늘리는 방법 즉, 선택권은 테슬라가 가지고 있음.
8. 에너지 부문 마진이 24.4%로 역대최고로 올라옴. 이제 자동차 애널리스트 말고 에너지 애널리스트를 불러야 할지도??
9. 거시경제는 결국 언젠가 좋아지게 되어있음. 좋아지게 될 때까지 할 수 있는 최선의 수를 두고있는게 테슬라임.
기존 공장 확장과 신규공장을 빠른 속도로 늘리기보다 기존 생산라인을 정비하고, 차량을 하이랜드와 주니퍼로 개선하고 동시에 차량 원가는 낮추면서 신규차량인 사이버트럭과 차세대플랫폼 개발과 대량양산을 위한 준비 그리고 AI 트레이닝에 집중하여 거시경제가 좋아지는 시점에 풀 투자를 할 생각.
10. 테슬라가 이정도로 힘들다면 기존 레거시들은 죽을 맛일거임. (파산하는 회사가 진짜로 나올지도 모름)
11. 일론이 좋은 이야기는 쏙쏙 빼면서 엄청 보수적으로 어닝콜 하는거 같았음. 단기투자자들 다 떨쳐내고 공매도 다시 모으려고 하는게 아닐까 싶을정도로..
4분기에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 개인적인 뇌피셜임.
12. 올해 180만대 가이던스는 유지했고 24년 생산 케파는 235만대로 지속적인 성장 가이던스 유지했음.
13.사이버트럭 24년12만5천대 25년에 25만대.
14. 현재 FSD는 가장 싼 가격 (FSD 옵션 구매하기 좋은 시기)
정량적으로는 아쉬운 어닝이였지만 정성적인 부분에서 많은 힌트를 주었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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